노바티스 사회적 기업
노바티스는 헬스케어의 접근성을 확대하여 더 많은 환자에게 의료 혜택이 돌아가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노바티스는 자선 사업과 소셜 벤처의 접근 방식을 결합하여 지역사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건강에 대한 요구와 문제를 장기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노바티스 사회적 기업(Novartis Social Venture)은 전 세계 헬스케어 분야에 있어 지역적이고 지속 가능한 역량을 구축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입니다.이 프로그램들은 교육과 사회제반시설, 유통구조의 필요성 등 헬스케어 접근성의 확대에 영향을 준 사회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노바티스 소셜 벤처는 하나의 프로그램을 모든 지역에 똑같이 적용하는 것을 지양하고 있으며, 각 지역사회의 헬스케어 분야에서 우선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따라 맞춤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노바티스 사회적 기업 글로벌 사이트
- 글로벌 사회적 기업 비디오 링크:
“건강한 가족(Healthy Family)”
인도에서는 8억 3천만 명이 농촌 지역에 살고 있으며, 약 65%가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노바티스는 인도 농촌 사람들의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건강한 가족(힌두어 ‘아로갸 파리바 Arogya Parivar’)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노바티스는 외딴 마을의 주민을 “healthy educators(지역보건교육자)”로 훈련시켜 지역 주민들에게 보건 및 질병 예방과 관련된 정보를 교육하고, 질환을 적시에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2010년에서 2015년까지 인도 농촌 지역의 11개 주에서 2천4백만 명 이상이 건강 교육을 받았으며, 250만 명 이상의 환자가 의료 진단과 의약품을 제공 받았습니다. ‘건강한 가족’은 노바티스의 가치를 잘 보여준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서, 2013년에 글로벌 보건 의료 연합인 GBC 헬스의 ‘헬스 어워드 (Business Action on Health Award)’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건강한 가족’은 현재 베트남, 케냐, 인도네시아에서도 각 국가의 환경에 맞춰 진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