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을 보내며… 한국노바티스가 만든 1년

2019년을 보내며… 한국노바티스가 만든 1년

2019년을 보내며… 한국노바티스가 만든 1년

Dec 02, 2019

한국노바티스는 우리 사회에 어떠한 기여를 하고 있을까요?

우리의 의약품은 직접적으로는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삶을 제공하며, 간접적으로는 고용 창출 및 및 국내 제약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서 국내 제약업계 발전과 협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 기업이 국민들에게 가져오는 건강상의 이익과 다양한 사회경제적 부가가치들을 모두 합쳐보면 어떤 수치가 나올까요?

최근 독일 Wifor 경제연구소에서 한국노바티스가 2018년 한 해 동안 한국 사회 전반에 기여한 사회적 영향에 대해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한국노바티스의 기업 부가가치, 고용인원, 노동 생산성, 임금 등 직간접적 경제 효과를 총 합산한 결과 약 2조원 규모의 한국 경제 혜택을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국적으로는 130만명 이상의 환자에게 치료제를 공급하였고, 한국 국민이 26,000년 이상의 질보정수명(Quality-Adjusted Life Years; QALYs)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QALYs는 환자 인당 연평균 무급 및 유급 근로 활동에 따른 총 부가가치 효과를 정량화한 결과입니다. 

이번 연구는 한국 제약업계에서 처음 시도된 것으로서, 
그동안 기자님들과 많은 이해관계자들이 노바티스에 관심을 갖고 격려해주신 뜻 깊은 결과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우리가 한국 사회와 국민들에게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습니다. 

다가오는 2020년에도 한국노바티스는 Reimagine Medicine 이라는 사명 아래
한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No.1 글로벌제약기업이 되도록 쉼 없이 정진할 것입니다.
, 새해에도 아낌 없는 격려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한국노바티스 대표이사, 조쉬 베누고팔(Dr. Joshi Venugopal, Country President of Novartis Korea)

PDF
 


Source URL: https://www.novartis.com/kr-ko/stories/discovery/newsletter-4

List of links present in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