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03, 2014

한국노바티스㈜-(사)함께하는 사랑밭, ‘Do-gather 캠페인’ 통해 첫 지원 활동 전개

  • 페이스북 통해 접수된 사연 중 도움이 시급한 2인에게 지원 결정
  • 사회복지사 실사 거쳐 평소 도움이 필요했던 부분에 대한 맞춤 지원 활동 전개
  • 오는 12월까지 사연 접수를 통해 총 6명의 수혜자에게 개별적으로 지원할 계획

서울, 2014년11월 03일 – 한국노바티스㈜ (대표: 브라이언 글라드스덴)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 (이사장: 최성균)과 함께 진행하는 <다 함께 행복한 세상 ‘Do-gather캠페인(이하 ‘Do-gather 캠페인’)의 첫 번째 수혜자로 이정임 씨(가명, 여, 60)와 김진혁 군(가명, 남, 10)을 선정했다.

지난 9월 15일부터 시작된 ‘Do-gather 캠페인’은 소셜 미디어인 페이스북을 통해 모집된 어려운 이웃의 사연 중에서 지원 필요성과 시급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수혜자를 선정,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12월까지 3개월간 총 6명의 수혜자를 선정한다. 수혜자로 선정되면 사회복지사의 실사를 거쳐 평소 도움이 필요했던 부분에 대해 맞춤 지원을 받게 된다.

Do-gather 캠페인의 첫 수혜자로 선정된 이정임 씨는 파킨슨병으로 건강이 좋지 않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계 유지마저 힘든 상황이다. 또 다른 수혜자인 김진혁 군은 2살 때 지적 장애 1급 판정을 받았으며, 탈골 된 왼쪽 팔이 잘 펴지지 않아 시급히 수술이 필요하지만, 수술비 마련이 어려운 형편이다.

이정임 씨는 Do-gather 캠페인을 통해 경제적 지원을, 김진혁 군은 왼쪽 팔 탈골 수술비의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김진혁군의 어머니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수술을 계속 미뤘는데, 이번 Do-gather 캠페인의 지원을 통해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수술을 통해 진혁이가 건강을 되찾고 앞으로 희망차고 밝은 미래를 꿈 꿀 수 있게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Do-gather캠페인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나 가족, 본인의 사연을 접수 받아, 4명을 추가로 선정할 예정이다.  Do-gather 캠페인에는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wedogather)를 통해 오는 12월 14일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사연을 접수할 수 있다. 별도의 페이스북 계정을 갖고 있지 않거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사연 접수가 가능하다.

 
# # #

KR1410260090

 

보도매체 : 홍보부

 

게재된 기사는 저자 또는 매체의 동의하에 게재하였습니다. 노바티스는 기사의 저작권을 소유하지 않으므로, 해당 기사를 사용할 경우 원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기 바랍니다. 기사에 반영된 의견은 저자 또는 인터뷰 당사자의 것이므로 노바티스의 관점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