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08, 2015

노바티스, "제 12회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 성료

  •  한국대표 2명을 포함한 전세계 24개국 70명의 학생들이 스위스 바젤 노바티스 본사에 모여 생명공학 글로벌 트렌드 및 제품 개발, 관련 산업의 지식과 정보 등 공유
  •  올해는 노바티스의 핵심 가치이자 R&D 혁신에 필수적인 ‘협력(Collaboration)’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 진행, 혁신을 이끄는 협력과 다양성의 중요성 강조

서울, 2015 년 9월 8일 – 노바티스의 차세대 바이오리더 육성프로그램 “제12회 노바티스 국제바이오캠프”가 지난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스위스 바젤에 위치한 노바티스 본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전세계 24개국에서 선발된 약학, 자연과학, 경영, IT/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전공 학생 70명이 참가한 이번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에 한국대표로 안예진씨(성균관대학교 약대)와 이지현씨(조선대학교 약대)가 참석했다. 이들은 지난 7월 대한약사회 제약유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제 5회 ‘팜영리더아카데미’에서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바이오캠프에 참여하게 되었다.

올해의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는 노바티스의 핵심 가치이자 R&D 혁신에 필수 요소인 ‘협력(Collaboration)’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협력과 팀워크를 통해 혁신 및 창의성을 강화하는 노바티스 바젤 캠퍼스의 최신 연구소를 직접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노바티스의 신약 개발 연구자 및 임원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생명공학 분야의 최신 흐름 및 도전 과제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를 통해 생명공학기업의 창업 및 운영을 체험하는 워크샵에 참여하였다. 또한 노바티스 CEO 조셉 지메네스(Joseph Jimenez) 및 2002년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쿠르트 뷔트리히(Kurt Wüthrich) 교수 등 전세계의 저명한 바이오 분야 전문가들이 바이오산업과 혁신에 관한 강연을 진행하였다.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는 높은 잠재력과 리더십을 겸비한 전세계 바이오 관련 분야의 대학(원)생들을 선발하여 제약 및 바이오산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차세대 바이오 리더 육성 프로그램이다. 2004년부터 2014년까지 총 17명의 한국 학생들이 참여해 제약 및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습득하고, 저명한 바이오 분야 전문가 및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미래 제약 및 바이오 산업에 대한 비전과 아이디어를 공유한 바 있다.

한국노바티스 문학선 대표이사는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는 바이오 분야의 미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글로벌 트렌드를 익히고 타 국가 학생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소중한 기회”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가 많은 한국 학생들이 약학 및 바이오 산업 성장의 리더로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노바티스는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 외에도 한-스위스 생명과학 심포지엄 및 노바티스 벤처펀드를 통한 국내 투자, 보건복지부와의 연구개발 및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연구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 바이오산업이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 # #

[참고사진: 제 12회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에 참석한 24개국 70명의 학생들]

novartis-international-camp

KR1509373486

 

보도매체 : 홍보부

 

게재된 기사는 저자 또는 매체의 동의하에 게재하였습니다. 노바티스는 기사의 저작권을 소유하지 않으므로, 해당 기사를 사용할 경우 원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기 바랍니다. 기사에 반영된 의견은 저자 또는 인터뷰 당사자의 것이므로 노바티스의 관점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