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30, 2015

한국노바티스, 한부모가정의 건강과 소통을 위한 ‘한부모가정 Do-gather 캠프’ 성료

  •  ‘Do-gather 캠페인-한부모가정 건강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와 협력, ‘다 함께(Do-gather) 실천하는 건강한 삶’을 주제로 일일 캠프 진행 
  •  건강강좌, 음악 줄넘기, 무용 및 음악 테라피 등 한부모가정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 증진 및 건강한 삶을 실천하기 위한 노하우를 배우는 다양한 프로그램 전개

서울, 2015년 11월 30일 –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문학선)는 지난 11월 28일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서 사단법인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이하 사랑회)와 함께 60여 명의 한부모가정을 초청, ‘한부모가정 Do-gather 캠프’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본 캠프는 한국노바티스가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을 통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의 사연을 받아 지원한 <다 함께 행복한 세상 ‘Do-gather 캠페인’>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한 프로그램이다. ‘다 함께(Do-gather) 실천하는 건강한 삶’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며 신체 및 정신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한부모가정 부모들은 ‘스스로 힐링하는 건강습관 만들기’라는 주제의 건강강좌를 시작으로 건강한 삶을 돌아보고 이를 평소에 실천하기 위한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으며, 이후 무용테라피 클래스에서는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했다. 한편 자녀들은 음악을 테마로 생활체육강좌에서는 음악줄넘기에 참여했으며 음악테라피 클래스에서는 핸드벨과 패들드럼 등의 악기 합주를 통해 참여자들 간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부모와 자녀들이 각각 테라피 클래스에서 배운 내용을 발표함으로써 다양한 표현경험을 나누면서 사회성을 형성하는 시간에 이어 참여한 가족들이 소감을 발표하면서 건강실천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캠프는 마무리 되었다.

캠프 종료 이후에도 한부모가정이 캠프에서 경험한 건강의 소중함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가족 건강계획표’를 공모, 우수작을 선정해 건강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노바티스 직원들이 한부모가정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한 댄스 축하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한국노바티스 문학선 대표이사는 “이번 캠프는 한부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스스로의 건강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건강한 삶을 실천하고자 하는 초석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한국노바티스는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서 ‘가족의 건강과 소통’이라는 담론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는 ‘5대 가족 찾기 캠페인’ 등을 통해서 한국 사회에서의 ‘가족’과 ‘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가족의 형태가 공존하는 우리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부족했던 한부모가정을 위해 이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한부모가정 소득은 평균 172.4만원 수준으로 2012년 전체 평균 가구소득 353만원의 절반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1, 특히 병의원에 가고 싶지만 가지 못한 비율이 21.4%로 상당히 높았으며 그 원인은 경제적인 이유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  #  #

[참고사진 – ‘한부모가정 Do-gather 캠프’에 참여한 한부모가정 자녀들이 음악을 테마로 한 생활체육강좌 음악줄넘기에서 강사를 따라 스트레칭을 하는 모습]

novartis-korea

 

게재된 기사는 저자 또는 매체의 동의하에 게재하였습니다. 노바티스는 기사의 저작권을 소유하지 않으므로, 해당 기사를 사용할 경우 원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기 바랍니다. 기사에 반영된 의견은 저자 또는 인터뷰 당사자의 것이므로 노바티스의 관점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