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 14, 2015

한국노바티스Do-gather 캠페인 - 한부모가정 건강증진을 위해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와 공동협력 양해각서 체결

  •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와 협력해 한부모가정의 건강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증진하기 위한 ‘Do-gather 캠페인 - 한부모가정 건강케어 프로그램’진행

  • 한부모가정 건강실태조사 및 장학금 지원, 한부모가정 Do-gather 캠프 등 한부모가정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서울, 2015년 10월 14일 –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문학선)는 13일 사단법인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와 함께 ‘Do-gather 캠페인 – 한부모가정 건강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한 공동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Do-gather 캠페인 - 한부모가정 건강케어 프로그램’은 한국노바티스가 지난해 9월부터 올 초까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 <다 함께 행복한 세상 ‘Do-gather 캠페인’(이하 ‘Do-gather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라인 채널에서 오프라인으로 확대한 사회공헌활동이다.

‘5대가족 찾기 캠페인’과 같이 한국 사회에서의 ‘가족’과 ‘건강’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한국노바티스는 점차 다양해지고 세분화 되어가는 가족 형태 가운데 상대적으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부족했던 한부모가정에 주목, 이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 증진을 도와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한부모가족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에 한국노바티스는 그 동안 심도있게 다뤄지지 않았던 한부모가정의 건강실태를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한 건강증진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와 함께 한부모가정의 건강실태에 대해 알아보는 공동연구를 실시하며, 한부모가정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 증진을 위한 Do-gather 캠프 및 건강장학금 지원 등 다방면으로 한부모가정의 건강한 삶을 위한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노바티스 문학선 대표이사는 “한국노바티스는 기업 미션인 Caring and Curing을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하기 위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왔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그 동안 충분한 사회적 관심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한부모가정의 건강한 삶을 위해 도움을 주며 더 나아가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한부모가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부모가정이란 이혼, 사별, 유기, 미혼모에 의하여 발생하는 가정으로 현재 18세 미만의 자녀와 살면서 자녀를 부양하고 부모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부모와 자녀의 집단을 의미한다1. 여성가족부의 조사에 따르면 한부모가정 소득은 평균 172.4만원 수준으로 2012년 전체 평균 가구소득 353만원의 절반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2, 특히 병의원에 가고 싶지만 가지 못한 비율이 21.4%로 상당히 높았으며 그 원인은 경제적인 이유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3.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황은숙 회장은 “한부모가정의 건강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한국노바티스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이 그 동안 지원이 부족했던 한부모가정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우리 사회가 한부모가정에 조금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노바티스는 그동안 ‘Do-gather 캠페인,’ ‘5대가족 찾기 캠페인’을 비롯해 전세계 노바티스 임직원이 함께하는 ‘노바티스 지역사회 봉사의 날,’ 대학(원)생을 위한 ‘노바티스 국제바이오캠프’, '장기기증, 생명 나눔 캠페인', 의료현장의 가슴 따뜻한 순간은 담은 ‘고맙습니다 사진공모전’, 음악으로 치유하는 ‘뮤지컬 음치’, 암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희망 톡케스트라’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 # #

KR1510390463

제공 : 홍보부

[노바티스 참고자료]

1. 노바티스 본사에 대하여

스위스 바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노바티스그룹(www.novartis.com)은 혁신적인 전문 의약품, 안과사업, 제네릭 사업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사회와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적 니즈에 맞는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4년 총 매출 580억 달러 (63조 9천 억 원)를 기록했으며, R&D에 약 99억 달러 (10조 9천억원, 총 매출의 17%)를 투자했다. 노바티스는 2005년 포춘(Fortune)지에서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50대 기업’과 비즈니스위크지의 ‘세계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었다. 또한 2006년, 2007년에 이어 2009년과 2011년까지 메드애드뉴스(MedAdNews) 지에서 발표한 ‘가장 존경 받는 제약사’로 선정되었다. 2011년과 2013년, 3년 연속 포춘지 선정 ‘가장 존경 받는 제약사 1위’를 차지했다. 현재 세계 150개국에서 약 13만 여명의 노바티스 직원들이 일하고 있다.

2. 한국노바티스에 대하여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는 서울 중구 통일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등이 있다. 한국노바티스는 ‘5대가족 찾기 캠페인’, 의료현장의 가슴 따뜻한 순간은 담은 ‘고맙습니다 사진공모전’, 음악으로 치유하는 ‘뮤지컬 음치’, 매년 전 직원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노바티스 지역봉사의 날’, 대학(원)생을 위한 ‘노바티스 국제바이오캠프’, '장기기증, 생명 나눔 캠페인', 암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희망 톡케스트라’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1. 사단법인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홈페이지 “한부모가정이란?” http://www.hanbumo.org/singleparent/singleparent.asp

2. 여성가족부. 한부모가족 실태조사. 2013.3. Pg 9.

3. 여성가족부. 한부모가족 실태조사. 2013.3. Pg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