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임상연구
2013-2018년, 6년 연속 글로벌 제약사 중 국내 임상 승인 건수 최다
한국노바티스는 임상 연구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임상시험 승인 현황’에 따르면, 한국노바티스의 국내 임상 연구 승인 건수가 지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6년 연속 글로벌 제약사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1.
한스 생명과학 심포지엄
한-스 생명과학 심포지엄은 한국과 스위스의 생명과학 분야를 대표하는 정부, 학계, 연구기관, 산업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생명과학 분야의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4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습니다. 양국의 참석자들은 생명과학분야의 R&D 현황과 협력 사례, 최신 연구현황 등을 공유하고 정부-산학 협력의 R&D 생태계에 대한 양국 간 협력 가능성 등을 논의합니다. 본 심포지엄은 주한 스위스대사관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며, 보건복지부를 비롯하여스위스 기업인 노바티스와 로슈, 로슈진단이 함께 후원하고 있습니다.
서울바이오허브 한국노바티스 혁신협력오피스 설치
한국노바티스는 2019년 4월 서울시와 공동의향서(LOI)를 체결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홍릉에 위치한 서울바이오허브에 ‘한국노바티스 혁신협력오피스’를 설치하였습니다. 이 오피스는 앞으로 한국노바티스가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스타트업 및 유망 기업들과 협력하여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해 나가기 위한 거점이 될 것입니다.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노바티스는 가톨릭중앙의료원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Catholic Big Data Integration Center)와 보건의료 관련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 활용, 신약 개발 관련 연구 협력 등을 골자로 하는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노바티스는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와 손잡고 신약 개발을 위한 실용적 임상연구(Pragmatic Clinical Trial; PCT) 및 초기 임상효과와 안전성 검증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방안들을 구체화시킬 계획입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2013 – 2018년 의약품 임상시험 승인 현황 결과 발표, https://www.koreaclinicaltrials.org/kr/contents/datainfo_data_01_tab02/v...